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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는 인물이어떤 선택 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대한 구체적 상황이 보이지 않아 아쉽습니다. 결국 이야기 전개를 끌어가는 것은 화자인’나’기 때문에 그녀에 대한 묘사만 나열하기보다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이 독자가글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줄니다. 예 https://playhots.net/ 토토 전문 먹튀폴리스 를 들어 ‘나’와 그녀가 한 식탁에서 밥을먹는 상황입니다. 그녀는 전과 달라진 식습관때문에 투정을 부리지만 ”는 익숙하다는듯밥만 먹습니다. 혹은 뜯어진 변기커버와 때 묻은 가스레인지를보며 눈물 흘리는 그녀를 보고 한심하는 듯나는 한숨을 쉽니다. 이렇게 정확한 상황이 나와주면 ‘나’와 그녀의갈등이 확실해지고 이야기(story)가 생깁니다. 속에서 인물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있고, 그렇기 때문에 매력적인 인물이 되는첫 걸음이 되는 것입니다.하지만 ”가 그녀를 이방인으로 생각하는지 독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기에는어려워 보이는군요. https://playhots.net/ 토토 전문 먹튀폴리스이유는 앞서 설명했듯이 상황 에 그녀가이방인으로 스며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결국 그녀를 이방인으로 보는사람은 ‘나’라는 것입니. 나’가 그녀를이방인으로 느끼는 것을 독자도 함께느끼려면 ‘나’에 대한 정보도 필요합니다.*그는 직업이 무엇인가요*이는 몇살인가요*전에는 그녀를 어떻게 생각했나요 매력적인 인물이 있기 위해서 상황이필요하듯이 상황이 있기 위해는인물의https://playhots.net/ 토토 전문 먹튀폴리스 정보가 필요합니다. 인물의 성별, 나이, 직업, 신체적 특징,가치관 등 가장 기본적인 인물의 정보를설정해가 정이 필요해 보입니다.학생의 글에서 인물의 정보가 완전히 차단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녀의 대한 정보들은 구체이고 상황적인데요. 그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으로습작에서는 대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이 정보를 전달하기 어려울때대사를 사용하여 쉽게 정보를 전달하려는 경향이있습니다.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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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대사를 이용한 정보 달은 독자에겐설명적으로 느껴지기 쉽습니다. 직설적으로감정을 풀어내버리기 때문입니다. 대사는 인물이 직접적으로 뱉는 말이고,큰 따옴표를 쓰기 때문에 강조의 효과가함께 나타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사를 많이 사용하면 강의 효과가줄어들게 되고, 독자들의 몰입이 깨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대사를 적절한 곳에적절하게 활용야합니다. 대사보다는 상황묘사로 바꿔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선아야, 미안해. 내가 미안해. 그 장난감,다른 친구은 전부 가지고 있는데 선아만없어서 어떡해. 미안해. 엄마가 정말로…” 이 부분을 바꾸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엄와 함께 시장을 걸어가는데 장난감을파는 노점상 앞에 엄마가 쪼그려 앉습니다.그리고 조그만 강아지인형을 보고손가으로 가르킵니다. ‘나’는 엄마에게 그것을 사주고, 다시 집으로돌아갑니다. 엄마는 그것을 소중히 품안에끌어안고 ‘나’ 라옵니다. 집에 들어가기 전 문 앞에서 그녀는 ‘나’에게그 장난감을 건네며 말합니다. “엄마가 미안해” 짧은 말 한마디지만 앞선 긴 대사보다임팩트가 확실합니다. 앞에서 상황으로감정을 쌓고 그것을 대사로 터트리는 것이죠. 대사를 줄고, 상황으로 전달하는 연습을많이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사를 줄이는것이 어렵다면 처음에는 큰 따옴표를 쓰지않 사를 써보는 방법은 어떨까요. ‘그녀는 선아야 미안하다, 라고 떨리는목소리로 나에게 말했다.’ 위와같은 식으로 문장 에 대사를 넣게되면강조가 예상했던 것보다 줄어들게 되고, 독자에게 매끄럽게 읽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도부담이 니다. 문장 속에 대사 넣는 것이 익숙해지고 난 후,큰 따옴표를 사용하여 대사에 강조를 넣는법을연습하면 훨씬 완성 은 글로 만들어질겁니다.선택과 집중 상황에 대해서 많이 설명해주었지만 상황(사건)이 많아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다. 꽁트, 즉 손바닥만한 글 정도로 짧은글에서는 상황이 하나만 나와주어도 크게상관은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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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니다. 오히려 하나의 상황 게 들어가는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었던 엄마와 시장을 지나치는 상황하나 가지고도 많은 이야기를 있습니다. 시장에는 장난감만 파는 것이 아니라 많은사람들이 지나치고, 많은 물건들이 판매대에있기 때문입니다. 그을 보며 그녀가 어떻게 행동을 하는지,’나’는 그것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그리고그 상황에 대한 묘사가 이때 들어가는 이좋습니다. 더운 여름날 시장 한 가운데 목욕탕 의자에앉아 다방커피를 마시며 해맑게 웃는 그녀의모습을 그릴 수도 는 것이고, 변해버린 그녀를 통제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나’의 모습을 그릴 수도 있을 겁니다. 한 장소, 한 상황에서도 용할 수 있는것들은정말로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하고 집중하여 하나의 상황을 완결성있게 만들어가보는연습 요해보입니다.일단, 이 계시판이 맞는진 모르겠지만 일단 여기다 쓰고 안맞으면 알려주세요.제목과 같이 지금 카페에 림물 관련해서 일이 있는 것 같아 저의 생각을 좀 말해보겠습니다.단도직입적으로, 지금 제로게임 상황으로 드림물을 지하면 2차창작유저분들이 굉장히 힘들겁니다.지금 제로게임에서 이름이 나온 캐릭터들은유한라,백신우,백산,주파란,이,러브미,제로,노이즈,노크,노라,늘보미,김태석,3단계npc,이윤,이연 이정도죠.만약 이정도 캐릭터들을 가지고 등장인물 이나오는 소설을 써본다 해봅시다.아마 시도도 못할겁니다.저도 얼마전에 맛있는토마토의노래 그릴 때 사람이 부족해 복이 많았죠.(그러고보니 3단계npc잊어버린…?)그리고 드림물을 금지할 시 못